놀라운 성과를 향해 기쁨으로 함께 하자
우리는 지구마을 청소년들이 본인 이야기를 통해 자기 세계를 실현하게 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실현된 청소년 세계가 인류사회를 평화롭고 행복하게 만든다는 신념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신념으로 우리는 청소년 인권보장과 보호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들의 사회적 자립과 국제연대활동을 도모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네팔, 탄자니아, 몽골 등에서 청소년 이야기를 바탕으로 자립과 리더쉽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하였습니다.
2019년 사업보고를 통해 자세히 보고하겠지만, 2021년까지 제 1단계 3개년 계획이 차분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청소년 지역사회 복원 사업(9개 그룹 운영 목표 중 8개 운영), 청소년 이야기(연구)활동(10개 운영 목표 중 6개 운영), 청소년 자립(취업, 창업)지원 사업(3나라 목표 중 1나라 운영)을 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청소년 교류 및 연대 사업과 세계시민대학을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우리는 우리의 ‘Doing Cycle’ 에 따라 세운 전략에 의거하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만, 2019년에는 이외에도 힘을 모아 이룩한 커다란 성과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화더홈의 건축을 지원하고 홀리차일드스쿨을 건축하도록 힘을 보탠 일입니다. 대지진으로 기존 임대건물에 금이 가서 더 이상 유지할 수 없게 된 화더홈은 이러한 지원으로 3층 짜리 아담한 자가 건물을 갖게 되었습니다. 땅를 빌려 운영하다가 쫓겨나게 된 홀리차일드 스쿨을 건설하기 위해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후원을 하여 1억 원이 넘는 돈을 지원하였습니다. 홀리차일드 스쿨은 튼튼하게 5층 교사를 건립하고 400명이 넘는 초, 중, 고 학생들이 하나님의 선한 역사를 위해 공부에 매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9년에 우리가 이룬 성과는 놀랄만한 것입니다. 함께 기뻐해서 마땅하다고 봅니다. 청소년들이 자기 이야기를 시작하였고, 모든 사업에 청소년 행복을 중심으로 삼았습니다. 이러한 활발한 지원사업과 활동에도 불구하고 아직 우리 법인에는 숙제가 남아 있습니다. 사업규모가 커지고 좀더 원활히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자원봉사체제를 넘어서서 실무자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좋은 일꾼을 초청하여 더 힘차게 사업을 하고 싶습니다.
금년에는 이를 위해 활동가 1명에 대한 인건비를 책정하고 이에 걸맞는 예산안을 수립했습니다. 우리 법인을 유지하는 근간인 회원확보와 회비증대가 가장 중요합니다. 모두가 회비를 100% 증액하고 1인당 3명의 회원을 확보한다면 충분히 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2020년 다시 우리는 놀라운 성과를 향해 출발합니다. 함께 기쁨으로 이 행진에 참여합시다.
2020년 제 3회 정기총회에서
회원을 대신하여 최정의팔